뭄바이 – 정의된 도시!

이전에 봄베이로 알려졌던 뭄바이는 인도에서 가장 매력적인 도시이며 약 1,900만 명의 인구를 자랑하며 세계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입니다. 18°58′30″N72°49′33″E에 위치한 이 대도시는 기념비적인 보물, 해변, 밤의 유흥이 여러분을 단숨에 건너뛸 수 있도록 갖추고 있습니다! 뭄바이는 7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도시로 발리우드의 영화 산업과 기타 여러 다국적 조직의 본거지입니다.

뭄바이를 인도의 다른 도시보다 독특하게 만드는 것은 다문화주의와 높은 생활 수준입니다. 이전에 봄베이로 알려졌던 이 도시는 16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며 1995년에 마라티의 콜리 여신 뭄바데비와 아이에(어머니)에서 파생된 뭄바이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뭄바이가 준수하는 공식 시간은 인도 표준시로 더 잘 알려진 GMT+5:30입니다. 이전에 사하라 국제공항으로 알려졌던 차트라파티 시바지 국제공항은 인도에서 두 번째로 분주하고 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공항으로 4개의 터미널이 있으며 1,450에이커(5.9km2)에 걸쳐 펼쳐져 있습니다.

마라티어가 도시의 공식 언어이기 때문에 말하고 이해하는 다른 언어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영어가 3:5의 비율로 유창함을 달성하면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언어로 성장했다는 사실에 놀랄 것입니다! 뭄바이는 다양한 문화와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축하하는 축제가 많이 있으며 일년 내내 도시를 활기차게 유지하십시오. 뭄바이는 또한 볼리우드와 헐리우드 영화를 촬영할 수 있는 대규모 프로덕션 하우스가 있으며 도시 교외 지역에 세계 최대 규모의 IMAX 돔 극장이 있는 엔터테인먼트의 도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뭄바이는 똑같이 중요한 관광지와 기념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그 중 4개만 설명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우리는 마음이 아팠습니다. 첫 번째는 웰링턴 부두의 해안가에 위치한 기념비적인 아치(85피트) 높이의 “게이트 오브 인디아”입니다. “인도의 관문”은 조지 부달    5세와 메리 여왕의 첫 뭄바이 방문을 기념하여 1911년에 지어졌습니다. 아치 자체에는 힌두교와 이슬람 건축이 결합된 고유한 다문화 스타일이 있습니다. 그 당시 이 기념물을 짓는 데 드는 비용은 약 50,000달러였습니다!

게이트웨이 오브 인디아(Gateway of India)에서 몇 걸음 떨어진 곳에 Elephanta 동굴로 가는 페리가 있습니다. Elephanta 동굴은 암석으로 조각된 사원이 널리 퍼져 있어 최근 인기 있는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코끼리 동굴은 17세기 포르투갈 탐험가들이 코끼리 조각을 보고 발견했습니다. 몸싸움으로 인해 조각품은 바다에 떨어졌지만 현재는 뭄바이의 빅토리아 앨버트 박물관(Dr Bhau Daji lad Museum)에 안전하게 안장되어 있습니다.

놓쳐서는 안 될 영적인 위치는 일반적으로 “마운트 메리 교회”라고 불리는 산의 성모 대성당입니다. Bandra 교외에 위치한 이 교회는 아라비아 해를 내려다보고 있으며 해발 80m에 위치해 있습니다. 수많은 기적적인 사건으로 인해 교회의 연간 방문자와 헌신자의 수는 수백만 명에 달합니다. 9월 8일 다음 일요일은 성모 마리아 축일로 기념되며 반드라 박람회의 첫날로, 재미와 활동으로 가득한 일주일간의 축하 행사입니다.

BWSL(Bandra Worli Sea Link)은 뭄바이의 맑고 푸른 바다를 내려다보는 다리로 약 4억 달러라는 엄청난 비용으로 건설되었습니다! 다리는 강철 케이블로 고정되어 있으며 8개의 차선을 자랑하므로 이동 시간이 평소보다 훨씬 단축됩니다. Bandra Worli Sea Link(BWSL)는 2009년 6월 30일에 일반에 공개되었으며 유료 시스템에 의해 자금이 지원됩니다.